도시공원의 멋!
선/유/도 공/원

> 제주도>남제주군>
바로가기
남제주군 문화관광

2002년 7월 15일 작성
[사진설명] 제주도 남제주군 성상읍 성산일출봉 전경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높이가 180m 정도이며 가운데로 약 3만평정도의 움푹한 분지가 형성이 되어있다. 주위로 99개의 바위봉우리가 빙둘러 싸고 있어 아름다움을 선사해주는 곳이다.이 일출봉은 제주도 기생화산중 유일하게 바다 속에서 분출하여 지각변동으로 다시 융기되어 180여미터 정도 육지로 솟아오른 분화구인데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출풍경은 영주일경으로 꼽힐 정도로 장관인 곳이다.


성산일출봉

Today's Life Toaday's Travel


"가파도"

모슬포와 마라도 사이에 위치한 이섬은 전체적인 섬모양이 가오리 모양이며 우리나라가 서양에 소개된 진정한 최초의 장소이다. 네덜란드인 하멜이 최초로 도착한 곳으로 보여지기 때문이다.하멜은 1653년 8월 중순 폭풍우에 밀려 제주도 근처에 파선을 당하였는데 그 때 그들이 도착한 것이 이곳 가파도로 보여진다.



가파도...


"섭지코지"

섭지코지의 코지는 곶을 의미하는 제주의 방언이다. 이 섭지코지는 신양해수욕장을 지나서 10여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곳으로 이곳은 제주도 사람들에게조차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이다. 깍아지는 듯한 절벽 위로 말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으며 절벽 밑으로는 거대하게 우뚝솟은 촛대바위가 인상적으로 사람들을 맞이한다.


섭지코지...

문화... 오늘의 상품


"대정향교"

대정향교는 조선태종16년(1416년) 조원목사때 대정성 내에 창건 되었다. 하지만 터가 좋지 않다하여 북성에서 동성밖으로 또한 서성 밖으로 옮겨다니다가 효종11년(1653년)이원진 목사 때 장소가 협소하다 하여 단산 아래로 이전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현재 위치는 남제주군 안덕면 사계리에 위치해 있으며 삼읍향교 중 전학후묘 즉, 앞쪽은 학당이 쥐쪽은 조상묘가 안치되는 형태를 가장 잘 간직하고 있다.


대정향교...
*.작업중인 샘플입니다! *__^
소구리쇼핑
환상의 디지털카메라! 빅세일!!!

모델명:삼성디지털카메라 1901-54
특징: 편리하고 좋아요!
가격: 300,000원

구매하기...

자연... 배너..


"송악산"

남제주군 대정읍에 소재한 송악산은 한라산 처럼 웅장하거나 산방산처럼 수려하지는 않지만 여러개의 봉우리가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어진 단아한 모양이 아름다운 곳이다. 예전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근래에 들어 제주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관광지의 하나이다. 높이가 해발 180m인 주봉을 중심으로 서부쪽은 넓고 평평한 초원지대이며 주위에 서너개의 봉우리가 형성되어 있다.


송악산...
*.작업중인 페이지입니다!


"우리나라 문화관광네트워크에는
휴머니즘이 있습니다"

지난기사보기 [1]


소구리홈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