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원의 멋!
선/유/도 공/원

> 경상남도>남해군>
바로가기
남해군 문화관광

2002년 6월 26일 작성
[사진설명]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 남해대교 전경


남해대교

남해대교는 경남 남해군 설천면(雪川面) 노량리(露梁里)와 하동군 금남면(金南面) 노량리를 잇는 다리로서 우리나라 최초의 현수교이다. 길이 660 m, 너비 12 m, 높이 52 m이며 1968년 5월에 착공하여 1973년 6월 22일 준공되었다. 준공 때에는 원래 붉은색의 다리였으나 지금은 부식을 방지하기위해 회색으로 재도장을 했다.


남해대교

Today's Life Toaday's Travel


"화방사"

화방사는 옛이름이 영장사로 그 역사가 신라시대로 줄줄이 거슬러 올라가는 고찰이다. 임진왜란 때 불타고 중건된 것이 1980년 다시 불타 버려 고찰의 흔적은 채진루에서만 느낄 수 있다. 임진왜란으로 사찰건물이 불에 타 1637년 (인조 15)에 승계원(僧戒元) 영철(靈哲)이 지금의 자리에 이건, 중수하여 화방사라 개칭하였다고 전해진다.


화방사...


"상주해수욕장"

남해안에서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상주해수욕장은 평균너비가 120m에 이르며 백사장이 반달모양으로 2km에 걸쳐 펼쳐져 있다. 금산을 배경으로 송림에 둘러싸여 산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최대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앞에는 돌섬과 나무섬이 가로놓여 파도가 잔잔하며 또한 경사가 완만하고 수온이 20℃ 이상으로 따뜻하여 가족단위의 피서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이다.


상주해수욕장...

문화... 오늘의 상품


"관음포 이충무공 전몰유허"

고현면 해안가에 있는 약 800m 길이의 반도형 야산의 남방을 관음포라 하는데, 관음포 앞바다인 이락파(李落波)와 노량을 잇는 해역은 임진왜란 · 정유재란 최후의 해전이 있었던 곳으로, 충무공이 왜장 고니시 유키나가 [小西行長]를 추격하다가 적의 유탄을 맞고 장렬한 최후를 마친 곳이다. 이순신 장군께서 적의 유탄에 맞아 돌아가신 이후로 이 곳을 이락포라 불러왔으며 이 곳 비각을 이락사라 이름하였다고 전해진다.


관음포 이충무공 전몰유허...
*.작업중인 샘플입니다! *__^
소구리쇼핑
환상의 디지털카메라! 빅세일!!!

모델명:삼성디지털카메라 1901-54
특징: 편리하고 좋아요!
가격: 300,000원

구매하기...

자연... 배너..
*.작업중인 페이지입니다!


"우리나라 문화관광네트워크에는
휴머니즘이 있습니다"

지난기사보기 [1]


소구리홈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