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원의 멋!
선/유/도 공/원

> 경상북도>울릉군>
바로가기
울릉군 문화관광

2002년 6월 24일 작성
[사진설명]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저동항 전경




촛대암을 연결하는 방파제 단면적 국내 최대의 어업전용항구이자, 항내 호안면적 20만㎡, 1000여척의 어선을 수용할 수 있는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이다. 태풍 프렌호, 브랜디호로 한때 항내에 있던 90%이상의 선박이 파손, 침몰된 아픈 기억도 있지만 이를 교훈 삼아 더욱 견고한 항구로 만들어져 자연의 도전을 슬기롭게 극복하였다.


저동항 둘러보기

Today's Life Toaday's Travel


"투막집과 너와집"

이 집은 울릉도 개척당시 (1882)에 있었던 울릉도 재래의 집 형태를 간직하고 있는 투막집으로서 1940년대에 건축한 것이다. 집은 3칸 일자집으로 귀틀로 벽채를 짠 머릿방과 큰방에 이어서 수숫대로 벽채를 만든 부엌이 각각 1칸씩으로 구성되었고 일부벽에는 통나무 사이에 흙을 채우지 않아 틈사이로 들여다 보기 좋고 통풍도 잘 되게 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투막집과 너와집...


"봉래폭포"

울릉읍 저동 시가지에서 1.6㎞ 떨어진 산기슭에 위치한 봉래폭포는 맑은 물줄기가 성인봉 중허리에서 용출하여 내려오는 3단폭포이다. 봉래폭포 입구에는 여름에도 4℃의 찬 바람이 나오는 천연에어콘이라 불리는 풍혈이 있다.


봉래폭포...

문화... 오늘의 상품


"남서리 고분군"

이 일대는 울릉도에서 가장 많이 밀집 분포하고 있는 고분군 유적의 하나이다. 무덤은 지형의 제약을 받아 산록 경사면에 괴석으로써 위가 편평하게 축대 또는 기단을 쌓고 그 위에 시체를 안치하는 돌덧널을 만들고 그 위에 돌로써 봉분을 만든 이른바 석총이다.


남서리 고분군...

자연... 배너..


"성인봉"

높이가 983.6m이며 북서쪽으로는 나리분지를 끼고 있다. 성인봉으로 오르는 길은 많이 있지만 도동이나 저동에서 오르는 길이 수월하게 오르는 길이다. 약 세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등산길에는 즉 성인봉에서 나리분지가 있는곳으로 나있는 험한 비탈길을 내려오다 보면 울릉도의 신비한 원시림을 감상할 수 있다.


성인봉...

지난기사보기 [1]


소구리홈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