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원의 멋!
선/유/도 공/원

> 충청북도>단양군>
바로가기
단양군 문화관광

2002년 5월 28일 작성
[사진설명]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내 전경


단양군은

면적 781.07㎢, 인구 42,302 명(2001)이다. 산악지역라서 단양팔경 등 아름다운 계곡이 많으며, 시멘트 공업의 중심지이다.


단양읍내 둘러보기...

Today's Life Toaday's Travel


"매포읍사무소"

동사무소가 변하고 있다. 호적등초본이나 떼고 주민과 멀리있을것 같은 동사무소가 종합행정복지 서비스타운으로 변하고 있다. 인터넷피시방에서부터 각종교양강좌와 함께 헬스클럽까지 갖춘 종합복지센터로 거듭나는 동사무소를 애용하자!


매포읍사무소...


"도담삼봉"

남한강의 맑고 푸른 물이 유유히 흐르는 강 한가운데 높이 6m의 늠름한 장군봉(남편봉)을 중심으로 왼쪽에는 교태를 머금은 첩봉(딸봉)과 오른쪽의 얌전하게 돌아앉은 처봉(아들봉) 등 세 봉우리가 물 위에 솟아있다. 이곳은 조선 개국공신 정도전이 자신의 호를 삼봉이라 할 만큼 젊은 시절을 이곳에서 청유하였다 한다.


도담삼봉...

문화... 오늘의 상품


"영춘향교"

영춘향교는 본래 조선 정종 1년(1399)에 현북1리에 창건되었다가 지형이 협소하여 광해군 6년(1614)에 지금의 남천리로 이전하였으나 화재로 소실되어 숙종 31년(1705.3.12)에 지금의 자리로 옮기고, 순조 11년(1811)이래 여러차례 중수 하였다.


영춘향교...

자연... 배너..


"고수동굴"

고수동굴은 짧은 시간이나마 태고의 신비를 느낄수 있는 곳으로 주굴과 지굴의 길이가 1300m인 자연동굴이다. 동굴은 인간이 감히 헤아릴 수 없는 세월의 흐름과 함께 석회암 산속에서부터 잔잔히 스며드는 빗물과 공기가 맞닿아 종유석과 석순이 자라는 요람으로 사계절 섭씨 15℃를 유지하고 있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다.


고수동굴...

지난기사보기 [1]


소구리홈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