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원의 멋!
선/유/도 공/원

> 인천광역시>강화군>
바로가기
강화군 문화관광

2002년 7월 18일 작성
[사진설명] 인천광역시




강화산성은 몽고침입 시 고려가 강화도로 천도하면서 쌓은 성으로 39년간 몽고의 침략에 끈질기게 항전한 호국의 현장이다. 강화산성은 제23대 고려고종이 축조한 토성으로 규모가 매우 광대하여 강화읍, 선원면, 일대를 돌려 쌓았으나 몽고의 강요로 헐렸었다. 이후 조선초에 이르러 석성으로 개축한 것이 1637년 병자호란 때 청군의 침략으로 파괴되었으며 1677년 조선 숙종 때 다시 대대적인 개축공사를 하였다.


강화산성 서문

Today's Life Toaday's Travel


"마리산"

마리산은 높이 469 m. 강화도의 최고봉이며, 산정에는 단군왕검(檀君王儉)이 하늘에 제사 지내기 위해 마련했다는 참성단(塹城壇 사적 136)이 있다. 본래 마리산이던 것을 일제강점기 때 일제의 민족말살정책에 의해 마니산(摩尼山)으로 바뀌어 불리다가 1995년 7월 27일 학계의 의견을 받아들여 머리, 으뜸, 최고의 뜻을 나타내는 마리산으로 개명하였다.


마리산...


"전등사"

단군의 세 아들이 쌓았다는 삼랑성 안에 위치한 이 사찰은 고구려 소수림왕 11년(서기 381)에 고승 아도화상(阿道和尙)이 축조하였다고 전하여 오는데, 창건 당시에는 진종사(眞宗寺)라 불리웠었다. 고려 충령왕 8년(1282)에 왕비 정화왕비가 불전에 옥등을 헌납한 후 전등사라 개칭한 후 오늘에 이른다.


전등사...

문화... 오늘의 상품


"고려궁터"

이곳 고려궁터는 지금으로부터 760여년전 몽고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고려 왕조가 강화도로 피난했을 당시 임금이 거쳐하던 궁궐로 이곳에서 약 39년간(1232~1270) 몽고에 항쟁하였다. 강화로 천도해온 고종은 약 2년에 걸쳐 연경궁을 본궁으로 궁궐과 관아를 지어 건물의 명칭을 전부 개성의 궁궐과 똑같이 하고 궁궐뒷산도 송악산이라 불렀다고 한다.


고려궁터...
*.작업중인 샘플입니다! *__^
소구리쇼핑
환상의 디지털카메라! 빅세일!!!

모델명:삼성디지털카메라 1901-54
특징: 편리하고 좋아요!
가격: 300,000원

구매하기...

자연... 배너..
*.작업중인 페이지입니다!


"우리나라 문화관광네트워크에는
휴머니즘이 있습니다"

지난기사보기 [1]


소구리홈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