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전라북도>
바로가기
운일암 일번지




상호명
운일암 일번지
대표자
안재인
업소구분
한식
전화번호
063-432-7152
주소
  전라북도 진안군 주천면 대불리 76 - 5 번지
이동전화
011-9899-7696
팩스번호
홈페이지
http://cafe.daum.net/kachi7152
이메일
sb0413@hanmail.net
주요메뉴
  한방 토종 닭백숙, 토종 닭도리탕
한방 오리 백숙. 오리로스,오리주물럭
빠가사리매운탕, 매기 매운탕
총 수용인원
150명
주차대수
200대
업소 영업일
연중 무휴


업소 자랑
운일암 반일암계곡에 있는

운일암 일번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063 - 432 - 7152



민박및 식사 예약해주세요

운일암 일번지 주위에는 맑은물과 물놀이 하기좋은 계곡으로 유명한 운일암 반일암계곡 지류에 위치한 식당겸 민박집입니다.





주차장 : 200대 동시 수용 가능(자동차 동호회 모임환영)

음 식 : 집에서 키운 토종닭과 오리를 이용한

한방닭백숙, 한방 오리백숙, 닭도리탕(집에서키원감자듬뿍).

오리탕 ,오리 로스

민물에서 갓 잡아 올린 , 빠가사리탕. 메기탕

김치 찌개, 청국장, 버섯전골

민 박 : 목조를 이용한 시원한 방갈로형 방, 다양한 사이즈별의 민박시설,

사진을 참고하세요

오시는 길은 기본 자료실에 올려 놓았습니다.





주변광관지

용담댐 : 15분 거리, 드라이브 경관이 아주 좋습니다.

마이산 : 30분거리, 탑사, 풍혈천, 진안 벗꽃

운장산, 구봉산 : 10분거리, 등산로로 아주 유명합니다.

금산 인삼 : 25분거리,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인삼센타가 위치



까페주소 : http://cafe.daum.net/kachi7152


찾아오는 길

교통정보

대중교통 이용시
1.진안직행버스터미널에서 운일암행 버스 이용/1시간 간격/50분 소요

2.금산에서 주천행 직행버스 이용, 주천에서 하차후 대불리 또는무릉리행 군내버스 이용,운일리계곡 입구에서 하차/10회 운행/10분 소요

*금산시외버스 공용정류장(041-754-2759)
*진안시외버스터미널(063-433-2508)

####

3. 여름 성수기에는

전주 버스 터미널에서 운일암 반일암 까지 바로 직행하는 시외버스 운행

대전 동부시외버스터미널에서 운일암 반일암까지 직행 시외 버스 운행



자가용 이용시
1.경부고속도로 -> 대전통영 간 고속도로->금산나들목 -> 금산 -> 725번 지방도로 -> 금산군 남이면 흑암리 -> 진안군 주천면 용덕리 -> 주천초등학교 -> 운일암반일암 주차장

2.호남고속도로 전주나들목 -> 전주 -> 진안 방면 26번 국도 -> 소양 -> 화심-> 진안군 부귀면 거석리 -> 49번 지방도 -> 정천면 -> 725번 지방도 -> 주천면 -> 대불리->운일암반일암

3.진안 -> 795번 지방도 -> 정천면 소재지 -> 725번 지방도







-> 주천면소재지 -> 732번 지방도 -> 운일암반일암 에서 알프스 산장을 지나 500미터 직진하시면 커다란 주차장이 나옵니다

그곳에 운일암 일번지가 위치 하고 있습니다.



063 - 432 - 7152 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릴께요



주변 볼거리

▶ 마이산
1억년전의 신비가 고스란히 남아있어 우리의 오감을 즐겁게 하는 곳이 있다.마이산!!말귀를 닮았다는 쉬운 이야기로만 풀어내어 지금껏 그 속에 담긴,간직하고 있는 수많은 자연의 신비와 전설과,역사를 쉽게 간과해 버린 그런곳,마이산이다.세계 유일의 부부봉인 마이산은 전주에서 동쪽으로 약 32㎞ 지점,진안읍에서 서남쪽으로 약 3㎞ 지점,노령산맥의 경계에서 진안고원의 중심에 위치한다.산 전체가 수성암으로 이루어진 673m의 암마이산봉과 667m의 숫마이봉으로 금강과 섬진강의 분수령을 이루고 이루고 있는 곳이다.



▶ 구봉산
구봉산의 정상인 장군봉(919m)에 오르면 사방 팔방 호남의 이름 있는 산을 모두 관망할 수 있는 특이한 산이다.운장산에서 북동쪽으로 6㎞,산의 이름 그대로 바위 봉우리들이 우뚝우뚝 솟아 있는 기이한 산 모습,보기드문 명산임을 짐작하게 된다.북쪽으로 운일암반일암 계곡을 형성하고 있는 명도봉과 명덕봉이 그리고 대둔산까지 분명히 보이고 서쪽으로는 궁(弓)자의 모습으로 이어지는 복두봉,운장산이 한 눈에 들어 오며 남쪽으로는 옥녀봉,부귀산,만덕산이 조감된다.더욱이,남동쪽으로는 덕유산과 지리산의 웅장한 자태가 아름아름하게 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마이산 석탑군
자연이 만든 신비의 극치가 아이산이라면,인간이 만든 신비의 절정은 자연석으로 만든 천지탑과 석탑들이다.암마이봉 남쪽 절벽 아래 위치한 탑군들은 음양오행의 조화에 맞춰 팔진도법에 의해 배열 축조한 것이라 한다.마치 송곳처럼 정교하게 태산처럼 위엄 있게 조화의 극치를 이루며 주(主)탑인 천지탑을 정점으로 줄줄이 배열 되어있다.천지탑은 곧 부부탑 이기도 하다.이곳의 탑 역시,음양사상 위에 축조 되었음을 증명하는 것이니 음양의 산에 음양의 탑이 축조 되었음은 결코 우연이라고만 할 수 없는 신비가 숨어 있다.


▶ 용담호
맑고 깨끗한 전라북도 동부권 산악지대인 진안국 주천,안천,정천,상전 등의 하천이 용담을 중심으로 유입되어 전주,군산,익산,등 전북전역의 생활용수로 공급사기 위해 건설되는 용담댐은 사실 오랫동안 전북의 숙원사업이었다.금강의 홍수 조절용으로도 역할을 할 이 댐 건설로 인해 득도 있겠지만 실(失)도 분명히 존재함을 부정할 수 없다.진안의 ⅓이 수몰되면서 이 곳 수목 지역에는 고향을 물에 묻은 수몰민들의 애환이 내내 끊이지 않을 것이다.


▶ 운일암·반일암
기암 절벽에 옥수청산(玉水靑山).천지산수가 신묘한 어우러짐으로 절경을 빚어낸 곳이 바로 운일암 반일암이다.진안읍에서 북쪽으로 정천을 거쳐 24㎞를 달리면 주천면에 이르고 운장산 쪽 주자천 상류를 2㎞쯤 더 올라 가면 운일암 반일암의 장관이 시작된다.운장산 동북쪽 명덕봉(845.5m)과 명도봉(863m)사이의 약 5㎞에 이르는 주자천 계곡을 운일암 반일암이라 하는데 70여년 전만해도 깎아지른 절벽에 길이 없어 오로지 하늘과 돌과 나무와 오가는 구름뿐었다 한다.



▶ 운장산 자연휴양림
운장으로 오르는 길은 6개의 갈래가 있다. 대불리 외처사동에서 서봉을 올라 내처사동으로 내려오는 길. 내처사동에서 동봉을 먼저 오르는 산행. 부귀면 궁항리 정수궁이나 황금리 붕곡에서 오르는 길. 정천 봉학리 가리점에서 오르는 길과 완주의 동상면 검태에서 오르는 길이 그것이다. 요즘은 길이 뚫린 검태계곡을 지나 휴게소에서 부터 오르는 이도 많이 눈에 띈다.


▶ 운장산
운장산은 금강과 만경강의 분수령이다.진안 고원의 서북방에 자리하고 있는 산으로써 정천,부귀,주천 그리고 완주군의 동상면에 걸쳐 있는 1,126m의 높이와 분지를 가지고 있는 호남의 노령 제1봉이다.동쪽으로 연(連)하여 구봉산이 자리잡고 있으며 그 구봉산과 더불어 기봉명산(奇蜂名山)으로서의 이름을 높이고 있는 산이다.운장에는 세봉우리가 있는데 동봉과 서봉사이에 상봉(上峰)이 라고 부르는 중봉이 가장 높다.억새풀과 산죽밭 등성이를 한바퀴 돌아 내려오는 산행은 평소엔 3~4시간,겨울엔5~6시간 정도 소요된다.


▶ 풍혈냉천
신비의 풍혈냉천
마이산의 남쪽에서 서쪽으로 약 10km를 달리면 성수면 양화마을 대두산 기슭에 풍혈냉천(風穴冷泉)이 있다.예전에는 한여름에도 얼음이 얼어 있었다는 풍혈은 지금은다암 바위틈 사이로 섭씨 4도의 찬바람이 스며나와 20여평의 동굴안을 섭씨 4도 정도로 유지해주고 있다일제 강점기에는 한천 공장과 잠종 보관소로도 이용되었는데 지금은 마을 주민드르이 여름철 김치저장에 이용되고 있다. 자연이 만든 냉장고인 셈이다

용담댐 : 아직 사진이 준비되지 않았으나 이곳 또한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합니다.




음식점       상호명을 넣어주세요!  


음식점 목록보기 | 음식점 등록 | 수정하기 | 삭제하기


음식점에 대하여 궁금한 이야기 게시판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