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지/도

> 부산광역시>영도구>동삼2동>
바로가기

태종대


 큰사진보기!
태종대(太宗臺)

지정번호 : 부산시 기념물 제28호
위치 :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2동

태종대는 영도해안을 따라 약 9.1km의 최남단에 자리잡고 있으며, 54만2천3백90평의 면적에 해발 250M의 최고봉을 중심으로 해송을 비롯하여 난대성 활엽수인 생달나무, 후박나무, 동백나무, 사스레피나무 등 200여종의 수목이 우거져 있으며, 해안에는 파도의 침식으로 형성된 기암괴석과 굽이치는 창파는 절경을 이루고, 청명한 날이면 멀리 대마도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로 옛부터 시인과 묵객들이 많이 찾아왔던 곳이다.


 큰사진보기!

태종대란 이름의 유래는 신라 제29대 태종 무열왕이 "삼국통일의 대업을 성취한 후 전국의 명승지를 탐방하던 중 이곳에 들러 궁인들과 함께 울창한 수림과 수려한 해안절경에 심취된 후 잠시 소일하며 활을 쏜 곳이라고 하여 이로써 이름하였다."고 전해진다.



 큰사진보기!


 다른사진 둘러보기! 태종대 둘러보기...






 큰사진보기!

특히 등대 아래에 발달한 융기 파식대인 신선암은 그 형성 시기는 지금으로부터 약 12만년전인 제4기의 최종 간빙기에 해당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은 태종대가 제4기의 최종 간빙기 이후 부산만의 간헐적인 융기운동에 의해 지금과 같은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따라서 태종대는 암석해안의 아름다운 풍치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부산만의 자연사를 이해하는 데에도 가치가 아주 높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큰사진보기!










 큰사진보기!


 자유 게시판! 태종대 게시판








*.태종대 가는 길

*.태종대 주변 음식점

*.태종대 주변 숙박업소



 소구리 자발적 유료화 서비스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소구리 문화지도 정보 이용에 대한 자발적 유료화 정책을 시행합니다.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 유료화 참여하기






소구리 문화지도 자발적유료화 참여하기 *__^ 도/시/여/행
서/울/여/행